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블릿PC 활용 방법, 갤럭시탭 활용 방법

by 양기호니 2021. 12. 3.
320x100

태블릿PC 구매해놓고 먼지만 쌓여있지 않으신가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 시청

 영상 시청용으로 활용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요?? 

사실 TV나 PC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은 잘 사용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태블릿을 서브나 멀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모니터 옆에 거치대를 설치해서 영상 시청을 습관처럼 하고 있습니다.

혼자 살고 있어서 그런지 집이 조용한 상태가 싫더라구요.

주로 토크 방송을 하시는 박가네, 침착맨, 안협소, 슈카월드 등을 주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한잔할 때는 곽튜브, 빠니보틀, 터키즈, 밴쯔 방송을 주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2. 필기 용도 활용합니다.

 필기 용도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S펜이 사용가능한 갤럭시탭A with S pen, 갤럭시탭S6lite, 갤럭시탭S7 FE, 갤럭시탭S7, 갤럭시탭S7+를 사용하시거나 아이펜슬 사용이 가능한 아이패드,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미니, 아이패드프로 등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저렴한 태블릿PC로는 손필기는 절대 불가능 합니다. 왜냐면 제가 앞서 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하는 태클라스트 M40으로 필기를 이미 시도해봤지만 빠르게 포기했습니다.

 저는 애플IOS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갤럭시탭A with S pen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리 좋지 않은 스펙이라 기대하지 않았지만 기대 이상으로 필기감이 좋아서 출근할 때 꼭 챙겨가고 있습니다. 주변 동료들 모두가 탐낼정도 입니다. 손필기가 어떤 느낌인지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갤럭시S10 5G모델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구요. 노트북도 삼성 갤럭시북Pro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두 삼성 갤럭시 모델로 구성한 이유는 바로 메모된 것들이 서로 동기화 된다는 엄청난 호환성 때문입니다.

갤럭시탭에 필기를 하면 핸드폰, 노트북도 함께 이 메모가 삼성계정을 통해 동기화되어 메모된 정보들을 언제든지 꺼내서 볼 수 있습니다.

3. 영상 편집 시 활용합니다.

 전문적인 Tool의 수준은 아니지만 요즘 많이들 취미 혹은 부업으로 하시는 유튜브를 위한 영상제작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어플은 VLLO입니다. 사용한지 2주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쉬운 컷편집과 효과음 등을 쉽게 넣을 수 있었고 영상을 처리하는 시간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좋은 태블릿을 사용할 수록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집니다.

 

 

 

728x90
320x10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