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는 많은 질병을 유발합니다.
퇴근 후 즐거운 취미생활을 한다면 스트레스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운동하기
퇴근길 중간에 있는 헬스장, 집근처에 있는 헬스장을 등록합니다.
부지런한 직장인은 꾸준한 출근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헬스장도 매일 혹은 최대한 자주 출입을 해줍니다.
땀을 한번 흘리고 나면 뿌듯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머릿속이 가벼워집니다.
무리한 운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엔 걷기, 뛰기 그리고 점점 여러운동을 경험해보면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에 큰 도움이됩니다.
헬스장에 가시기 어려운 경우에는 삼성헬스어플, 유튜브 운동영상 등을 이용하셔서 홈트레이닝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카페에 들려서 여유로운 시간 갖기
퇴근 후 분위기 있는 조명과 여유로운 음악이 흐르고 있는 카페에 들려보세요.
카페인에 무감각 하신분들은 커피를 드셔도 좋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카페인이 없는 음료를 드시면서 주변의 풍경, 소리를 느끼시면서 여유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회사에서 있었던 일들은 잊고 편안한 감정을 찾으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강의듣기
인터넷 강의, 오프라인 강의 여러종류의 강의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는 클래스101, 해커스, EBS, 유튜브 등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 클래스101을 추천드립니다. 첫 수강을 하실때는 가격에 부담을 느끼실 수 있지만 새로운 취미생활과 유용한 자기계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강의는 바리스타, 제빵, 요리, 외국어, 프립 등이 있으며, 이 중에 저는 프립을 추천드립니다. 안드로이드나 IOS를 사용하시는 분들 모두 어플 스토어를 통해 프립을 검색하시고 받으시면 다양한 오프라인 강의를 찾아서 배우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 강의들이 집중되어 있는 점이 수도권이나 지방에 사시는 분들꼐는 아쉬운 부분이겠지만 수도권 쪽은 그래도 몇몇 강의들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4. 독서하기
우리가 취미생활로 많이 적어내던 독서하기 입니다. 서점, 중고서점 등을 들리셔서 구매하시지 않고 독서를 하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구매하셔서 읽으시는 것도 좋지만 저는 밀리의 서재와 같은 e-Book 서비스도 추천드립니다.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을 통해 독서가 가능하고 글을 읽어주는 기능이 있어 눈이 피곤할 때는 남이 읽어주는 독서 기능도 있어 좋습니다. 집에서 하셔도 좋고 앞서 말씀드린 카페에서 경험하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댓글